
수행 업무
- Brand Experience Strategy
- User Experience Strategy
- Digital Products Design
- Spatial Design
현대자동차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 UX/UI
현대자동차는 소비자의 생활 반경 안에서 디지털 기술을 통해 차량을 가상 체험하고 맞춤형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자동차 없는 자동차 쇼룸인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을 오픈하였습니다. 이중 Live Theater, My Car Table, 3D Car Wall은 자동차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섹션으로 공용 공간에서 사용되는 대형 디바이스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 기존의 PC 및 모바일 사용자 환경과는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 설계가 필요하였습니다. 프럼은 공간과 디바이스 간의 일관되고 유기적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가 편안한 마음으로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을 목표로 UX 및 UI를 설계하였습니다.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단순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반영한 UI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제어를 최소화하는 제스처 디자인을 통해 부차적 학습 없이도 직관적으로 조작 가능하도록 디자인하였으며, 컨텐츠의 정보 구조를 분석 후 ‘차량구성 - 차량경험 - 경험공유’로 이어지는 경험의 맥락을 고려하여 사용 프로세스를 명확하게 간소화하였습니다. 또한 현대모터스튜디오 BI에 기반한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통해 현재 있는 위치를 쉽게 알아챌 수 있도록 하였고, 메뉴 선택 등 사용자 인터랙션에 명료한 피드백을 부여해 일관성을 강화하였습니다.






Screen Design
‘차량구성 - 차량경험 - 경험공유’로 이어지는 경험의 맥락을 고려하여 디자인을 진행했습니다. 차량을 구성한 후 직접 구성한 자동차로 시험주행을 하고 이를 SNS로 공유하는 프로세스를 통해 사용자의 몰입도를 높이고 콘텐츠의 확산을 유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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