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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현대 모터스튜디오디지털 글로벌 가이드라인

기술 발전 가속화와 소비자의 차량 구매 패턴 변화 등 자동차 산업의 비즈니스 환경은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현대자동차는 자사 브랜드와 제품 경험을 확대하고자, 소비자 생활 동선인 삼성동 코엑스몰에 2015년 3월 현대 모터스튜디오디지털 1호점을 론칭 했습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디지털은 3D, VR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 기반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와 관심 차량을 경험하는 디지털 쇼룸입니다.

프럼은 현대 모터스튜디오디지털의 글로벌 확산 지원을 위해 가이드라인 제작하였습니다. 해외 법인과 딜러의 이해를 돕기 위해 거점 역할을 명확히 하고, 이를 수행하기 위한 기본 원칙을 수립했습니다. 또한, 원활한 확산을 위해 업무 프로세스와 수행 주체를 정의하는 등 업무 표준 체계를 수립하여 현대 모터스튜디오디지털 해외 확산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디지털@코엑스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동선에서 구매 부담 없는 상담과 디지털 경험 제공을 통해 2015년 한해 약 20만명의 고객들이 방문하였고, 다양한 차량 조합을 통한 관심 차량 경험과 시승 연계를 통해 브랜드 호감도 향상과 신규 수요를 창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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