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행 업무
- Customer Experience Strategy
글로벌 제조기업 A사
미래 리테일 전략 컨설팅
고객, 기술 및 사회 변화에 따라 Retail의 많은 변화가 예상되어, Retail을 둘러싼 환경 분석을 통한 미래 Retail 모습의 변화 예측이 필요해졌습니다. 프럼은 10년 후 Retail을 둘러싼 환경 요소들의 트렌드 분석과 Customer Journey 중심의 고객 니즈 및 Insight 도출을 통해 미래 Retail의 고객 경험 컨셉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프로젝트를 시작하였습니다. Social, Technology, Economy 등의 매크로 트렌드와 소비자, 리테일, 업계 등의 마이크로 트렌드를 데스크 리서치를 통해 분석하였고, MIT Media Lab, 삼성전자, Razorfish의 방문조사를 통해 미래 디스플레이 등 기술 및 디바이스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도출하였습니다. 또한 미국, 영국 등 국내/외에서의 고객 Ethnography를 통해 현재 리테일 경험에서 가지는 Pain Point와 미래의 방향성을 도출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미래 기술과 크리에이티브가 접목된 주요 미래 리테일 포맷을 정의하고, 이에 대한 대응 방안을 설계하여 10년 후 새로운 미래를 제시하였습니다. 이러한 설계안은 클라이언트의 리테일 비즈니스 전략에 지표를 수립하였습니다.



프로젝트 문의
모든 비즈니스 분야의 기업들은 항상 문제점들에 직면하게 됩니다. 우리는 문제의 본질을 정의하고, 크리에이티브한 사고를 통해 가장 혁신적인 솔루션을 도출해냅니다. 바로 지금 만나보세요.
채용 정보
우리는 모든 업무 포지션에서 크리에이티브한 사고가 가능한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어떠한 업무를 수행하더라도 창의적인 생각과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나요? 그렇다면, 바로 지금 지원해보세요.